코로나 4단계 확정 서울,수도권 코로나 무엇이 바뀌나?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생활 뉴스

코로나 4단계 확정 서울,수도권 코로나 무엇이 바뀌나?

by 오늘맑음🌞 2021. 7. 9.

안녕하세요 브랜드스토리입니다.
어제 말씀드렸던 코로나4단계 검토가 벌써 확정이되었답니다ㅠㅠ
오늘 확진자가 1300명대를 기록하면서 확정을하였다고 하는데요
7월 12일 부터 서울,수도권지역은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될예정입니다.


하지만 지역별로,분야별로 변경된 내용이있어서 전달해드리려고 포스팅해보려합니다!
국내 코로나19 사태 발생 후 거리두기 최고단계가 적용돤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요
하지만 이번 조치는 4단계 방역수칙에 더해 고위험시설인 유흥시설 집함금지가 추가됨으로써
4단계+a로 평가되고있어요

이번 유행 특성상 이번 4단계는 오랜기간 지속될수도있어서 국민모두가 조심해야할 필요성이있는데요
정부는 7월12일 부터 25일까지 2주간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지역에 4단계를 확정하였고
4단계를 검토하며 경기,인천지역에 대한 "풍선효과"를 우려로 수도권 전체를 하나로 묶는 초강수를 두었어요
(풍선효과란, 서울을 4단계로하고 인천,경기를 2.5단계로 설정할 경우 서울지역내에서 충분히 이동가능한 인천,경기로 인구가 이동하게되면 그만큼 더큰 확진자가 발생할것을 고려해 원천을 봉쇄하겠다는 정부의 입장)

다만, 강화,옹진군같은 지역특성이나 확진자 발생상황등을 고려해서 2단계가 적용되는 지역들도있다고하내요

여기에 중대본은 "청장년층,소규모의 모임,접촉을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하는 이번 유행의 특성상 상당 기간에 걸쳐 유행 확산이 지속될 위험이 있으며 수도권 전 지역에서 사회적 접촉자체를 줄이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거리두기 4단계의 배경을 설명하였습니다.



또 지난 거리두기와는 차이가있는것이 이번 거리두기에는 직계가족 모임도 예외 적용이 안됩니다.
숙박시설은 전 객실의 3분의 2수준만 예약이 가능하며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낮시간대 5인이상 사적모임 금지조치가 생겼고 오후6시 이후에는 3인이상 사적모임금지가 생겼습니다.
사실상 오후6시이후에는 2명만 만남이가능하게되며 야간외출금지에 가까운 조항이 생겨났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직계가족의 경우 8명까지 모일수 있엇으나 이 또한 금지되었는대요
동거 가족이나 아동.노인.장애인등 돌봄이 필요한 경우,임종을 지키는 경우 등 특별한 경우에만 예외가 인정된다.
(사적모임을 지키지않을경우 적발되면 개인간에는 10만원의 벌금이 생기며,시설에는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수있는대요 3명이모이게되면 30만원이라는 적지않은 벌금이 나오게되니 다들 유의하시고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백신을 권고횟수대로 모두 맞고2주이상 지난 "접종 완료자"에게 주어졌던 인센티브도 중단됩니다.
접종완료자들은 이달1일부터 사적모임 인원제한 기준에서 제외됐었는데요
거리두기4단계가 시행되며 이런부분들이 모두 삭제되며 거리두기에 동참해야되는 모습도생겨났습니다.

종교활동 성가대 소모임 활동 역시 인원제한 기준을 적용받습니다.
대규모행사는 당연히 모두 금지이고,1인 시위를 제외한 모든 집회도 금지됩니다.
학교 수업은 원격 수업으로 전환되며 결혼식과 장례식에는 친족만 참석이 가능해집니다.
(친족은 8촌이내의 혈족,4촌이내의 인척,배우자 등이 포함되는데요 친족이라 하더라도 최대 49명 까지만 혀용됩니다)

앞으로 2주간은 짧고 집중적으로 방역을 실시하며 추후 거리두기 4단계를 지속할지 검토하겠다는 정부의 입장인데요
이번 4단계는 기존 4단계의 방역수칙보다 더욱 엄격해진 부분이있습니다.
4단계 기준으로는 클럽,나이트,헌팅포차,감성주점 등 일부 시설들은 문을 아예 닫아야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이에 따라 수도권 소재 유흥주점,콜라텍,무도장,홀덤펍,홀덤게임장 등도 이달 25일까지 2주간 문을 닫아야하는 입장입니다.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실질적으로 생활고의 피해를 벗어날수가 없게된게 사실인데요
이번 4단계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는 시설은 약 96만곳에 이를것으로 보고있지만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되면 더욱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힘들어질것을 정부도 알고있지만 다른해결방안은 없는듯합니다.

또 한 콘서트,공연,뮤지컬,연극등 실내,실외 모든 공연 형태의 행사는 전부 금지됩니다.
중대본은 향후 2주간의 유행 상황을 평가한뒤에 현단계를 유지할지 아니면 더욱 강화하거나
낮은 거리두기로 변경할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버티고 계신 대한민국 자영업자님들 저또한 자영업을하고있는 입장에서
정말 힘들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차라리 이렇게 짧고 굵게 한번 정리하는것이 옳다고 생각하며 진작에 이렇게 했으면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들 힘내시고 화이팅입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